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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논리맨        
ㆍ추천: 0  ㆍ조회: 19   
들깨의 효능 및 들깨 먹는방법 /보관법


 


 


 


 


 


 

  

들깨의 효능 및 들깨 먹는방법 /보관법

 

들깨는 체질 개선 영양 덩어리


독특한 향으로 맛을 더하는 들기름은 우리의 전통음식에서 빠져서는
안 될 중요한 식재료 비타민과 질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영양적으로 우리 몸에 매우 좋습니다.


들기름은 따뜻한 성질로 몸을 따뜻하게 보하고 편안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예로부터 폐가 약해 기침이 심한 사람의 경우 들기름 두 숟가락에 
달걀 한개 꿀 한 숟가락을 섞어 한꺼번에 마시거나들기름에 마늘을 넣어 먹었습니다.

 

들기름에는 오메가3가 60%이상 들어 있으므로 그 어떤 기름보다 우수하며,오메가3의 질병치료 효과가 이미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메가3는 암에도 매우 뛰어난 치료효과가 있음이 속속 밝혀지고 있습니다.

 

들깨 먹는방법

 

가공 정제된 제품보다는 압착에서 얻어낸 들기름이 더 좋고 들기름보다는 들깨를 살짝 복아서 먹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껍질을 까서 냉동실에 보관하고 일주일 정도 먹을 분량을 냉장실에 보관하여 드시면 산 화될 염려 없이 신선한 들깨를 온전하게드실 수 있습니다.


들기름의 보관방법


들기름은 산화가 빨리되므로 반드시 냉정고에 보관해야합니다. 
예전에는 소금독에 묻어두었으나, 지금은 대부분 소금독이 없으므로 소금이 담긴 그릇에 들기름 병을 꽂아두어도 됩니다.


신선한 들기름은 세포막 주성분(EPA, DHA)으로 도움을 주지만 
1개월이 되면 오메가- 3지방산인 리놀렌산의 산화가 시작되어암 발생의 원인이 되므로 냉장고에 보관하여 개봉하지 않았더라도 3개월 이상 된 것은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 들기름의 산화와 변폐를 지연시키려면

 

참기름과 5:5 비율로 혼합하여 냉장 보관하여 사용하면 좀 더 오래(6개월 이내) 쓸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참기름은 오메가-6 지방산으로 들기름보다 48배의
산화안정성 이 뛰어 납니다. 그것은 참깨의 리그난 성분 중에 항산화, 항암기능을 가진 세사민,세사몰린등의 미량의 물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들깨

 

들깨는 박하과의 일원인 아시아산의 식물입니다.

기침과 폐질환에 좋고 식중독의 완화와 독감예방, 에너지불균형의 회복을 위해 주로 사용했습니다.

들깨는 학습능력 증가를 도울 수 있고 또한 조리용 약초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들깨를 '임자'라고 합니다.

 

맛은 맵고 성질은 따뜻하며 독은 없습니다. 참기름이 찬 성분인데 반해 들기름은 따뜻한 성분입니다.

그래서 추운 북쪽지방에서 많이 먹습니다. 들깨는 기를 내리고 속을 따뜻하고 편안하게 하며 몸을 보합니다.

심장과 폐를 눅여 기침을 멈추게 하며, 얼굴빛이 좋아지게 합니다.

특히 폐기가 약해 기침이 심한 사람의 경우  들기름 두 술에 계란 한 알꿀 한 술을 섞어 한꺼번에 마시면 좋습니다. 들기름에 마늘을 넣어서 먹어도 기침을 낫게 합니다.

 

또한 들깻잎은 비위를 고르게 하고 냄새를 없애는 작용을 합니다.정수를 왕성하게 하여 신장에 좋고, 뇌하수체에도 영양을 미쳐 치매 예방도 됩니다.

들깻잎은 생으로 먹어도 좋고 나물로 먹어도 좋습니다.나물로 무쳐 먹는 것이 향이 더 강합니다.

 



들기름 오메가3는 생선 오메가3와 같은 성분

 

 

이중 다가 불포화지방은 오메가-3계 지방산과 오메가-6계 지방산으로 구분됩니다.


단가 불포화지방산에는 올리브기름, 땅콩기름, 카놀라유 등에 많고,
다가 불포화지방산 중 오메가-3계 지방산은 참치,

고등어 등이 생선기름, 들깨기름, 콩류에 많고,오메가-6계 지방산은 옥수수기름, 면실유, 콩기름, 해바라기씨

기름 등에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들기름은 60%이상이 오메가 3계열 고도불포화지방산인 알파리놀레산( -linole-nic acid)으로서 심장, 혈관계통질환 특히 관상동맥질환의 예방 억제효과가 있습니다.


캡사이신의 생리적 작용은 식욕증진, substance P에 의한 신미성, 
타액분비항진, 장관 연동운동 항진,식염섭취량 저하, Ca2++에의한 혈관 확장 수축, 위산분비항진, 콜레스테롤 저하, catecholamines에 의한 에너지대사 항진과

생리활성 펩티드 방출항진(이수천 등, 1998), 캭슘 흡수율 증가(이기열, 1976), 감각신경(Fitzgerald, 1983), 순환기 호흡대사 및소화흡수 그리고 체온조절(Virus 등, 1972), 혈압강하(Toda 등, 1972)


들깨의 효능 들기름/감마리놀렌산의 효능?



1, 혈압, 혈당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조절

 

GLA(감마리놀렌산)는 인체 내에서 식물유 성분의 필수 지방산인 리놀레산으로부터 합성되어 프로스타글란딘의 원료가 됩니다.프로스타글란딘은 혈압, 혈당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 등을 조절하는 아주 중요한 물질입니다.

감마 리놀렌산이 부족하면 리놀레산→감마리놀렌산→프로스타글란딘의 흐름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게 됩니다.

그 결과 혈압이나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올라가고, 천식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2, 비만증 예방

 

현대에 들어서면서 식생활이 서구화되어, 영양의 섭취는 많아지지만, 편리한 과학의 발달로 활동량은 적어 비만증이 많습니다.살이 찌는 원인은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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